브랜드와 인플루언서 협업 관계의 대한 고민이 있다면, 플렉스지가 유일한 선택지입니다.
2025-04-24
"
여러 솔루션을 정말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 봤는데요.
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 관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
플렉스지가 유익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.
"
Q.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을 소개해 주세요.
Q. 가장 인기있는 상품과 그 이유가 무엇인가요?
최근에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은 유아용 에어 매트리스인데요.
휴가철에 호텔에 가면 유아용 침대가 없거나 부족한 경우가 굉장히 많이 있거든요.
그럴 때 5분이면 아이 전용 에어 침대를 만들어 낼 수 있게 됩니다.
이 상품은 인스타에서 300만 조회수가 나오기도 했고, 휴가철 시즌과 잘 맞아서 매출이 상당히 잘 나온 편입니다.
Q. 하봄의 차별화된 강점이 있다면 무엇인가요?
Q. 쇼핑몰을 만들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점은 무엇인가요?
쇼핑몰의 핵심은 리텐션이라 생각해요.
리텐션을 높이려면 "우리 쇼핑몰만의 차별적 고객 가치를 만들어 낼 수 있는가?"
이 부분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 하는데요.
저희의 차별적 고객 가치는 선별된 상품과 상품의 핵심을 잘 표현하는 몰입도 높은 콘텐츠라고 생각해요.
그래서 쇼핑몰 제작을 하면서 이 부분을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.
Q. 자사몰을 시작하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?
저는 우연히 카카오 스토리를 운영할 계기가 생겼는데요.
이때 육아 정보만 공유했을 뿐인데 육아맘이 10만 명 이상 저절로 모이게 됐어요.
그래서 정보만 올리다보니까 루즈해지기도 하고 육아맘들에게 상품이 꼭 필요하겠다.라는 생각이 들어서 텀블러를 판매하게 되었는데요.
저를 본 적도 없는 분들이 무통장 입금으로만 하루에 2천만 원 이상 구매를 해주셨습니다.
그래서 혼자서는 CS, 발주, 정산 이런 것 들을 다 할 수는 없어서, 사람을 꼭 채용 해야겠다 싶어 사업자를 내게 되고, 자연스럽게 쇼핑몰을 하게 되었습니다.
Q. 하봄의 성공 비법이 궁금해요.
하봄은 아직 성공한 쇼핑몰이라고 하기에는 말씀드리기가 어려울 것 같은데요.
앞으로 하봄이 성공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라고 생각했을 때,
저의 비전처럼 육아를 여유롭게 하고 아이를 행복하게 할 수 있도록 고객에게 실질적인 가치를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
지금은 육아에 도움이 되는 선별된 상품과 몰입도 높은 콘텐츠에 집중하고 있는데요.
추후 육아에 관한 정보와 고민을 나눌 수 있는 커뮤니티로 확장하고 싶습니다.
Q. 자사몰을 오픈하게 된 이유가 어떻게 되시나요?
저희가 고객에게 주고자하는 가치를 전달하기에는 스마트 스토어는 기능이 단순하거나, 확장성이 부족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결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비즈니스는 브랜딩으로 귀결된다고 생각하는데요.
브랜딩을 위해서는 자사몰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습니다.
Q. 플렉스지로 쇼핑몰을 제작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가요?
여러 솔루션을 정말 많이 찾아보고 비교해 봤는데요.
저희에게 가장 중요한 셀러 기능이 정말 탄탄하게 잘 되어 있었습니다.
그래서 플렉스지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.
Q. 플렉스지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점은 무엇인가요?
플렉스지를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운 것은 세 가지가 있는데요
첫 번째는 셀러기능이고요.
이 기능은 다른 곳엔 없는 플렉스지만의 독보적인 기능인 것 같아요.
그리고 두 번째는 앱의 특화해서 비즈니스를 할 수 있다는 점이고요.
결국 궁극적으로 고객들을 앱으로 묶어둘 수 있는가? 이 부분이 정말 중요한 것 같습니다.
세 번째는 대응이 빠르고, 쇼핑 트렌드에 반응해서 플렉스지가 계속 변화하고 있다는 점입니다.
Q. 쇼핑몰 업체를 고민하는 분들께 플렉스지를 추천한다면?
제 생각에 앞으로 고객들이 더 신뢰하는 것은 평범한 쇼핑몰보다는 인플루언서와 같은 개인들의 스토리인 것 같습니다.
브랜드와 인플루언서 간의 협업 관계에 대한 고민이 있으신 분들이라면, 플렉스지가 유일한 선택지가 될 것 같습니다.
Q. 플렉스지에게 점수를 준다면 몇점인가요?
Q. 올해 목표는 무엇인가요?
하봄은 아직 육아맘들에게 큰 존재감 있는 쇼핑몰은 아니라고 생각하는데요.
육아 용품하면, 3번째 안에는 떠올릴 수 있도록 고객에게 인식되는 것이 목표입니다.
Q. 쇼핑몰을 시작하는 분들께 한마디 하신다면?
어떤 일이든 다 비슷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.
결국은 고객이 계속 구매해야 그 비즈니스가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.
그래서 앞으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만드는 것에 가장 집중하셨으면 좋겠습니다.
불티나게 팔리는 쇼핑몰 만들기,
플렉스지와 함께라면 가능합니다.